August 3, 2023

스팸 문자 차단 | 주식 문자 차단 | 안오게하는 법 | 쉽게 따라하기

스팸문자 안오게 하는 방법

보이스피싱, 피싱 문자, 개인정보 및 중요한 금융정보(계좌, 비밀번호) 등을 빼낼 수 있는 바이러스 링크 문자, 거짓 당첨 문자, 로또 추첨 문자 등이 무작위로 배포되면서 일상 생활에 방해가 되고, 사기에 노출될 수 있는 빈도 수가 점차 늘어났습니다. 피싱 문자와 스팸 문자를 구별할 수 있는 분들의 경우 무시하면 상관없지만, 연세가 드신 분들 혹은 피싱 문자를 제대로 구별할 수 없는 분들의 경우 사기를 당할 수 있는 위험이 높습니다. 이 경우 가족, 친구, 지인들이 본인의 휴대폰과 함께 위험에 노출 될 수 있는 분들의 휴대폰에서 간단한 설정을 통해 스팸 문자 차단을 미리 해주시면 도움이 됩니다. 아래 간단한 절차를 통해 따라할 수 있습니다.

1. 휴대폰 문자 아이콘 클릭

먼저, 휴대폰 메인 화면에서 문자 메시지 아이콘을 클릭해주세요.문자 아이콘 클릭

2. 세로로 된 점 3개(설정) 클릭

다음으로, 돋보기 모양 우측의 세로 점 3개 모양을 클릭해주세요. 일반적으로 이 모양은 ‘메뉴’ 를 의미합니다. 문자와 관련된 메뉴 목록들을 볼 수 있습니다.

메세지 설정 클릭

3. 메뉴 클릭 후 설정 클릭

메뉴를 클릭했으면 맨 아래 설정을 클릭해주세요.

메세지 설정

4. 설정 -> 전화번호 및 스팸 차단

메시지 설정 하단의 ‘전화번호 및 스팸 차단’ 을 클릭해주세요. 똑같은 번호로 스팸 문자가 계속 오는 경우 전화번호를 등록하면 스팸 번호로 인식해서 문자가 오지 않습니다.

전화번호 및 스팸 차단

5. 스팸 지정할 전화번호 추가

스팸으로 지정할 전화번호를 추가하면 됩니다. 아래 전화번호 추가 목록에 번호만 입력해주세요. 만약 발신번호 표시제한으로 오는 번호도 차단하고자 하면 우측의 동그라미를 클릭해서 파란 버튼 모양으로 바꿔주세요. 해외 등 발신번호 표시제한으로 오는 의심스러운 번호는 통화 수신 자체를 막을 수 있습니다. 해외 또는 발신번호 제한 번호는 높은 확률로 보이스 피싱에 해당하므로 애초에 받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전화번호-추가

6. 스팸 문자 차단

스팸 문자의 경우 주기적으로 오는 문자들의 단어를 선별해서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아래 차단 문구 관리 항목에서 해당 문구를 입력하면 해당 단어가 들어간 문자는 스팸으로 인식됩니다. 보통 대출 홍보 문자, 주식 홍보 문자, 로또 추첨 번호 문자 등이 자주 오기 때문에 해당 단어를 차단 문구로 지정했습니다. 대출의 경우 관련 은행 업무를 보게 된다면 안내 문자를 받아야 하는 일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본인의 상황에 맞게 잘 선별해서 스팸으로 지정할 단어를 적어주세요.

기본적인 설정으로 보이스피싱과 사기를 예방해보세요.

스팸문자 단어 입력 차단

Related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