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 페이지 SEO

dofollow link vs nofollow link
dofollow link 와 nofollow link 가 seo 에 미치는 영향

dofollow 링크와 nofollow 링크는 가장 기본적인 링크 거는 방식중 하나입니다. 우리가 웹사이트에 글을 쓰며 필수적으로 링크를 걸게 되는데 그 링크에는 여러 종류가 있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2가지 링크 방식인 dofollow 링크와 nofollow 링크 방식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Dofollow Link 란? dofollow 링크는 기본적인 링크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웹페이지 혹은 링크를 걸 수 있는 곳…

확인하러 가기
이미지 최적화
이미지 최적화의 중요성과 seo 에 미치는 영향

이미지 최적화란 이미지 seo 라고도 하며 검색 엔진에서 검색 순위를 높이며 내 웹사이트에 가시성과 가독성을 높이는 작업입니다. 이미지 파일의 이름, alt text, 이미지 사이트맵 등을 통해 최적화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검색엔진이 이러한 요소들을 인지하고 내용과의 연관성을 높여 순위를 올릴수 있도록 합니다. 이미지 최적화의 중요성 이미지는 기사를 발행하거나 글을 쓸 때 대부분 같이 첨부되며, 독자에게 가독성을…

확인하러 가기
링크 종류 3가지
포스팅 발행시 꼭 알아야 할 링크 종류 3가지

홈페이지에서 페이지를 만들거나 포스팅을 발행할 때 우리는 필연적으로 링크를 걸게 됩니다. 링크 종류는 3가지가 있습니다. 내부 링크(Internal Link) 인바운드 링크(Inbound Link) 아웃바운드 링크(Outbound Link) 각각의 링크는 웹사이트에서 다른 역할을 하며 seo 를 하는데 매우 중요한 요소 입니다.     내부 링크(Internal Link) 내부링크란 한 웹사이트 내에서 같은 웹사이트에 다른 페이지로 이동되는 링크를 말합니다. 홈페이지 내부에…

확인하러 가기
앵커 텍스트
앵커 텍스트의 중요성과 8가지 방법

앵커 텍스트란 링크를 걸때 클릭하는 부분에 해당하는 텍스트를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a href=”https://www.keywordontop.com/”>키워드온탑</a> 이라는 링크가 있으면 키워드온탑 부분이 앵커텍스트에 해당하는 부분입니다. 앵커 텍스트는 사용하는 방식에 따라 다른 이름으로 불리우며 특정 키워드로 구글 seo 를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앵커 텍스트가 중요한 이유 ‘포스팅 발행시 꼭 알아야 할 링크 종류 3가지‘ 에 관한 포스팅을 보시면…

확인하러 가기
구글 스팸 스코어
도메인 spam score – 내 홈페이지는 왜 구글에 노출이 되지 않을까?

구글에서는 spam score 라고 하는 스팸 지수가 있습니다. 모든 웹사이트는 해당 지수가 있지만 정확하게 수치는 사용자로서는 알 수가 없습니다. 이 스팸지수가 높다면 내 홈페이지에 불이익을 가져오고 직접적인 손해로 이어지게 됩니다.     spam score 란? 구글에서 스팸스코어가 있지만 사용자들은 그것을 정확한 수치로 알 수 없습니다. 우리가 그것을 알 수 있는 방법은 도메인 권위사인 MOZ 의…

확인하러 가기